제 1 장 총칙
제 1 조 (목 적)
이 약관은
(주)센텍 ( 이하 "회사"라 합니다.)이 제공하는 정보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한다)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(기업)에게 공지함으로써효력이 발생합니다.
-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최소한 7일전에 ①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.
제 3 조 (약관 외 준칙)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제 4 조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고객(기업) :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단체.
- 운영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.
- 비밀번호 : 고객(기업)의 비밀 보호를 위해 고객(기업)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.
- 서비스중지: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것.
제 2장 이용계약 체결
제 5 조 ( 서비스의 구분)
- 회사는 고객(기업)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.
-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제 6 조( 이용계약의 성립)
- 아래 "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? " 라는 물음에 고객(기업)이 "동의"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- 이용계약은 고객(기업)이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 회사는 신청일 24시간 이내에 이용 승낙의 의사를 이용 신청 시 기재한 e-mail을 통하여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.
제 7 조( 이용 신청 및 승낙)
-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이용자등록에서 다음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
- 이용계약은 고객(기업)의 이용자등록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한다.
-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합니다.
- 제9조 ③항에 해당한 경우
제 8 조(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)
고객(기업)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수정요청을 해야합니다.
제 9 조( 이용계약의 종료 )
- 이용계약은 고객(기업) 또는 회사가 해지에 의하여 즉시 처리됩니다.
- 고객(기업)은 해지의사 발생 시 즉시 회사는 e-mail을 통한 해지 신청을 합니다.
-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상담, 서비스 신청한 경우
- 신청 시 필수 작성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- 관계법령의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
-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
-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제 10 조 (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)
-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제정하여 시행하고, 개인 정보의 취득과 이용,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합니다.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적으로 게시합니다.
- 회사는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 단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
-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-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고객(기업)의 정보(성명, 주소, 전화번호)를 사용하는 경우
-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
- 통계작성, 홍보자료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
제 3 장 서비스 이용
제 11 조 (서비스의 이용 개시)
- 회사가 고객(기업)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
-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고객(기업)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.
제 12 조 ( 서비스의 내용 )
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상세한 부가서비스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제공됩니다.
제 13 조 (서비스의 요금 및 이용시간)
-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중지 되거나,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
제 14 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-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,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고객(기업)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제 15조 (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)
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규정에 위반되거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.
제 16 조 ( 서비스 제공의 중지)
회사는 언제든지, 그리고 수시로 본 서비스(혹은 그 일부)를, 통지하거나 또는 통지함이 없이,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. 고객(기업)은 서비스의 수정, 중단 또는 중지에 대해 회사는 고객(기업)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에 동의합니다.
제 4 장 권리와 의무
제 17 조 ( 회사 의무)
-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여야하며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.
-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,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,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(기업)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고객(기업)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.
제 18 조 고객(기업)의 의무
- 고객(기업)은 관계 법령, 본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, 회사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- 고객(기업)은 회사의 사전 동의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,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.
- 고객(기업)은 이용신청시의 기재내용에 대해 진실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도록 유지하고 갱신하여야 합니다.
- 고객(기업)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, 복제, 변경, 번역, 출판,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
- 고객(기업)은 음란물 게재, 유포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- 고객(기업)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와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- 고객(기업)은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,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- 고객(기업)은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,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일을 할 수 없습니다.
제 19 조 (양도 금지)
고객(기업)은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고객(기업)에게 있습니다.
제 20 조 (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
- 회사는 고객(기업)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,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제 ①항에 의해 해지된 고객(기업)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고객(기업)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고객(기업)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제 21 조 (손해배상)
회사가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(기업)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 단, 손해배상의 범위는 별도로 회사의 규정에 따릅니다.
제 22 조 (면책 조항)
- 회사는 고객(기업)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정확성, 신뢰성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고객(기업)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고객(기업) 상호간 또는 고객(기업)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.
- 회사는 고객(기업)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.
- 회사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의 품질 및 장애에 대한 책임은 면제 됩니다.
-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, 이 약관을 위반한 고객(기업)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,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.
제 23 조 ( 분쟁의 해결 )
- 회사와 고객(기업)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.
-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, 소송은 회사가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.
부칙
제 1 조 ( 시행일)
이 약관은 2011년 5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.